바로가기 메뉴
본문바로가기
주메뉴바로가기
하단메뉴바로가기

Mobile용 헤더입니다.

SOCIAL RESPONSIBILITY

공헌활동

매일유업에서는 이유과 함께하는 다양한 공헌활동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SOCIAL RESPONSIBILITY 공헌활동

2016 매일유업 베이비문 행사사진

2016 매일유업 베이비문

2016-11-15

매일유업 베이비문, 단풍 가득 남산에서 ‘만월여행’

- 임신 직원, 가족 및 고객 등 예비부모 40쌍 초청, ‘베이비문 파티, 만월여행’ 열어
- 11월 5일~6일 남산 ‘티마크 그랜드 호텔’에서 태교 프로그램과 함께 다양한 선물 제공
- 하나투어, 우아한형제들, 제로투세븐 등 사회공헌활동 파트너 기업 직원도 함께 초청

매일유업은 사내 임신부 직원들과 고객을 초청하여 남산 자락에 위치한 티마크 그랜드 호텔에서 1박2일간 베이비문 행사를 진행했다.

‘베이비문’이란, 임신을 기념하며 28주 이상 안정기에 접어든 예비엄마들이 태교와 휴식을 목적으로 떠나는 일종의 태교여행. 3박 4일 이상의 일정으로 해외로 가는 경우도 종종 있지만, 최근에는 1박 2일, 2박 3일의 일정으로 가까운 곳으로 여행을 가거나, 호텔, 리조트의 ‘베이비문 패키지’ 상품을 활용하기도 한다.

임신부 및 육아 관련 다양한 지원 활동에 앞장서 온 매일유업은 올바른 태교 문화 확산과 직원들의 임신을 축하하기 위해 베이비문 행사를 2012년부터 운영하고 있으며, 지난 해부터는 1년에 두차례씩 진행하고 있다. 특히 이번에는 기존에 사용하던 ‘베이비문’이라는 상업화된 서양식 표현에서 벗어나 처음으로 ‘만월여행’을 컨셉으로 진행한다.

또한, 사내 직원과 일반 고객 초청은 물론, 그간 사회공헌활동에 함께 참여한 기업들의 직원까지 초청해 그 의미를 더했다. ‘독거노인 안부를 묻는 우유 배달’ 사업을 먼저 시작한 ‘우아한 형제들(대표이사 김봉진)’, 소외 계층 아동 지원 활동을 함께 하고 있는 ‘제로투세븐(대표이사 조성철)’, 그리고 국내 유일 사회공헌 기업네트워크 드림투게더 활동을 함께 하는 ‘하나투어(대표이사 김진국)’ 등이 함께 출산과 육아 공감대 확장에 함께 했다.

매일유업은 국내 1, 2등을 다투는 유아식 제조회사로 알려져 있지만, 출산 장려와 육아 지원 활동을 포함한 사회공헌활동 분야는 당당히 1위라고 할 수 있을 만큼 지속적으로 활동을 펼치고 있다. 국내 최초로 1975년부터 임산부를 위한 예비엄마교실을 운영해 왔으며, 현재도 년간 200회 가량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이 외에도, 25회째를 맞게 된 매일클래식 음악회, 국내 유일 선천성대사이상 환아 분유 생산 및 후원활동, 국내 최초 육아 포털사이트 개설, 모유 수유 마라톤 및 국내 최초 모유 수유 어플 개발 등 임산부 및 육아 지원 활동에 앞장서 왔다.

Contact Us

1588-1539

새로운식문화를 창조해 가는 글로벌 리더 매일유업

매일유업 오시는 길

SNS

SNS

Contact Us

새로운 식문화를 창조해 가는 글로벌 리더

1588-1539

최상단으로 가기